포스트 목록


광고방송


2014년 1월 20일 월요일

[RE:view] 클럽의 탈을 쓴 불지옥, 일렉트로닉 슈퍼 조이 리뷰

▲글쓰는데 수시간, 손가락 누르는데 단 1초
딱히 구걸은 아니다


제작 및 유통
출시일
2013년 8월 24일
장르
플랫포머
플랫폼
Windows, OS X, Linux
등급 無 (전연령 게임) 

▶소개


"일렉트로닉 슈퍼 조이는 심장을 두드리는 전자 음악의 세계를 누비는 끔찍하게
어려운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이상 스팀 상점 소개문 복붙.(...)
전형적인 플랫포머 게임이라 따로 말할 것은 없다. 슈퍼 미트보이와 슈퍼 헥사곤을 섞었다는 문구가 가장 압권.

▶시각


기본적으로 캐릭터와 적, 그리고 캐릭터가 밟는 지형은 큼지막하고 단순한 도트로 되어 있다. 하지만, 매우 화려하고, 색이 자주 바뀌는 배경 그래픽은 마치 나이트클럽을 연상시키며, 단순한 도트 그래픽과 섞여 무언가 오묘함을 자아낸다.

▲점 두개 찍혀있는 것이 바로 주인공이다.
진짜 여기서는 하다 눈 퇴갤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색이 자주 바뀐다는 특징 때문에 사람에 따라서는 눈아픔을 느낄 수 있을 듯 하다.

▶음악

▲밴드캠프에서 미리 들어보도록 하자. 첨부한 곡의 이름은 Revive.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음악이다. 일렉트로닉 하우스와 트랜스 위주로 이루어진 음악은 배경 만큼이나 매우 화려하고 퀄리티가 높으며, 클럽 분위기에 맞춘 게임의 그래픽과 매우 잘 어울린다.

장르의 특성 덕분에 평소에 리듬게임을 많이 접한 사람이라면 이 게임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게임 플레이


여타 플랫포머 게임들이 그렇듯이, 일렉트로닉 슈퍼 조이의 컨트롤은 굉장히 간단하다. 방향키와 Z(점프), X(스매쉬)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다.

▷엿같은 난이도


하지만,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간단해 보이는 게임이라고 방심했다간 100% 좆된다. 괜히 슈퍼 미트보이와 슈퍼 헥사곤을 섞었다는 것이 아니다(...)


초반부터 한눈을 팔았다간 그냥 한방에 훅 간다. 이 게임은 짜증나는 함정은 물론이고 빡도는 패턴을 가진 적들이 수두룩하다.

깃발 근처나 스테이지 종료 직전에 죽었을 때 만큼 빡도는 경우도 없다. 함정을 파악하지 못해서 죽는 것이 아니고, 단 몇 픽셀의 컨트롤 미스로 사망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런 식으로 플레이어에게 작정하고 엿을 쳐먹이려는 구간도 존재한다. 도저히 못깨겠다면? 포기하던가 모니터 돌려서 해라(...)

▲저 별쪼가리 하나 쳐먹으려고
저기서 30분이나 쳐 낭비했다.

만약에 당신이 이 게임에서 별을 다 모으려고 작정했다면, 난이도는 훨씬 더 올라간다. 더구나, 이 게임은 강제스크롤 구간에서 억지로 화면 맨 끝쪽으로 이동하면 플레이어가 밀려나가는 것이 아니고, 즉사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경우엔 그냥 답이 없다.



우여곡절로 본편을 클리어했다 하더라도 이게 다가 아니다. 훨씬 더 끔찍한 월드 4와 DLC인 보너스 컨텐츠가 남아 있다. 이 스테이지들은 아예 스테이지 하나하나가 클리어 도전과제로 잡혀 있으며, 클리어에 소요되는 시간이 발컨의 경우 10분 이상으로 늘어난다. 물론, 순수한 스테이지 길이가 아닌, 죽는 시간을 합친 결과(...)

겜갤의 마조히스트들은 월드4가 이 게임에서 가장 재밌다고 말한다. 사람이냐?

▶에엑따


결국 나는 본편만 클리어하는 것으로 만족하고, 타임어택은 커녕 월드4 클리어하는 것 조차 포기했다.

나는 이 게임이 함정으로 떡칠된 에리의 액션보다도 훨씬 어렵다고 말하고 싶다. 조작감이야 이 게임이 더 하기 쉽지만, 그 편한 조작감이 대신 불러온 난이도라는 댓가는 너무나도 처참했다.

당신이 컨트롤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이 게임 하지 마라. 돈만 아까울 것이 분명하니까.

▶바로 구매하기

그래도 당신은 미친 난이도를 클리어하는데에 혈안이 되어서 이 게임에 계속 관심이 가는가? 아니면, 라딸하고 OST딸에만 관심이 있는가? 그렇다면 구매하는 것을 말리지 않겠다.

OST 하나 들을려고 이 게임을 사는 것이라도 전혀 돈이 아깝지 않다. 이 게임의 음악은 그만한 가치가 있다.



▶리뷰 요약
-좋음
톡톡 튀는 클럽풍 그래픽, 그래픽과 일체화된 쩌는 음악

-나쁨
(사람에 따라서) 지나치게 하드한 난이도

다른 RE:view 더 보러 가기 (클릭)


▼이봐 친구, 눌러야 할 손가락은 두 줄 아래야
Fuck♂You↘


단 한번의 손가락 클릭은 본 블로거가 굶어죽지 않게 하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덧글을 작성하시기 전, 이 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클릭)